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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에이피알 공모주 상장 주가 알아보기

by stock & company 2024. 2. 27.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에이피알의 상장이 2024년 2월 27일 있었습니다. 따따블에 성공할 경우 100만 원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가 되며 기대를 받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공모주 에이피알 첫날 주가 흐름을 포함한 다양한 기업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에이피알 공모개요
2. 상장 첫날 주가 흐름
3. 에이피알 어떤 기업인가?

 

1. 에이피알 공모개요

  • 주관사 → 신한투자증권, 하나증권
  • 기관 경쟁률 → 663.18:1
  • 일반청약 경쟁률 → 1112.43:1
  • 희망공모가밴드 → 200,000원
  • 확정공모자 → 250,000원
  • 청약일 → 2024년 2월 14일 ~ 2024년 2월 15일
  • 상장일 → 2024년 2월 27일

 

2. 상장 첫날 주가 흐름

주가차트
주가차트

에이피알의 상장 첫날 오전 11시까지의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시장에서는 따따블에 성공한다면 시가대비 4배가 올라 많은 수익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었습니다. 개장 초반 60%대 급등하긴 했지만 그 이상의 상승은 없었습니다. 이후 현재까지 30% 후반의 상승폭을 유지하며 청약에 당첨되신 분들은 일정의 수익을 거두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추가로 향후 흐름에 대해 전망해 보자면, 성장주가 아닌 가치주로 고려되고 있는 화장품 관련주이기에 폭발적인 주가 상승은 향후에도 많지 않을 것 같지만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장기적인 관점으로는 우상향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3. 에이피알 어떤 기업인가?

기업개요

당사는 2014년 10월 10일 설립되어 화장품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Digital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인류에게 좀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뷰티테크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당사는 현재 6개의 브랜드를 보유하며 화장품, 미용기기,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의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화장품 브랜드인 메디큐브는 안티에이징 라인업과 디지털클리닉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며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널디 브랜드를 통해서는 MZ세대를 타깃으로 제품을 론칭하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주요 브랜드

메디큐브

10대부터 50대까지를 타깃으로 하고 있는 브랜드로 뷰티디바이스를 론칭하여 집에서 클릭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브랜드는 지속적으로 급변하는 뷰티트렌드에 구속을 받지 않는 제품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받고 있습니다.

 

널디

10대에서 30대의 젊은 층을 타깃으로 하고 있는 패션 브랜드입니다. 해당 브랜드는 일반적인 옷이 아닌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유니크하고 트렌디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개성을 표출하고 싶은 고객층이 타깃입니다.

 

이 외 브랜드

에이피알-브랜드
브랜드 종류

 

최근실적

실적

당사의 최근 실적을 살펴보면 차별화된 뷰티제품이 시장에서 인기를 끌며 매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영업이익이 2020년 대비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습니다. 145억 원이었던 영업이익이 2023년에는 1,010억 원이 될 것으로 예상되어 이러한 성장성이 이어진다면 국내를 대표하는 화장품 기업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오늘 코스피시장에 상장한 공모주 에이피알 주가 및 기업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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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ICIC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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