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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전지

나노신소재 배당금 지급일 / 2024년 최신정보

by stock & company 2024. 3. 21.

나노신소재는 미래 이차 전지 분야에 있어 반드시 필요하게 소재인 CNT와 같은 물질을 개발하고 생산하기 위한 부분이 부각되며 코로나 이후 많은 관심을 받았던 기업입니다. 이 글에서는 꾸준한 주주환원 정책도 펼쳐 나가고 있는 당사의 배당금 지급일 등 기업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기업소개
 - 사업 내용

 - 최근 실적
2. 배당금 및 지급일
3. 주가 분석

 

1. 기업소개

사업 내용

2차 전지 관련주 나노신소재는 2000년 3월 설립되어 반도체, 이차 전지, 태양 전지 등과 관련된 소재를 개발하고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나노신소재CI양극용 CNT음극용 CNT
나노신소재

  • 이차전지 사업
    나노신소재는 2차 전지 소재인 CNT 도전재를 공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CNT도전재의 경우 높은 전기 전도성과 열 전도성, 높은 강도를 가지고 있어 배터리의 안정성과 출력을 높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많은 배터리 제조 기업들이 CNT를 적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국내 배터리 업체와 협업을 진행하며 관련 분야를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 디스플레이 사업
    나노신소재는 디스플레이 제조 기업에 중공실리카, TCO Target 등의 소재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특히 중공실리카의 경우 OLED생산에 사용되며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또한 해당 제품은 디스플레이뿐 아니라 반도체, 태양광, 통신 분야에 적용되어 사용될 것으로 ㅇ보여 기대가 큰 제품 중 하나입니다.

  • 반도체 산업
    당사는 반도체 소재인 CMP slurry를 기업들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제품은 3D NAND FLASH, DRAM 등에 적용될 수 있어 반도체 시장이 호황으로 전환하게 된다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최근 실적

실적
실적

나노 신소재의 2021년부터의 실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당사의 경우 매년 매출액이 증가하며 2021년 611억 원에서 2023년 832억 원까지 성장하였습니다. 영업이익도 2021년 대비 성장하긴 했으나 2023년 높은 원자재 가격과 연구개발 비용으로 인해 전년비 영업이익은 감소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2024년 이차 전지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으로 고려되며 특히 CNT도전재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며 실적이 한 단계 점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기대감을 갖고 있습니다.

 

2. 배당금 및 지급일

 

 

나노신소재의 경우 기업의 이익을 나누는 것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자 하는 계획을 가지며 매년 영업이익의 일정 부분을 배당금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최근 배당금 및 지급일은 아래의 표를 통해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배당락일 지급일 배당금 수익률
23.12.27 24.04.12 250 0.21
22.12.28 23.04.14 250 0.31
21.12.29 22.04.15 120 0.18
20.12.29 21.04.16 100 0.27

 

3. 주가 분석

주가차트
주가차트

나노신소재는 코로나 이후 전기차 시장이 커진 수혜를 받았으며, 특히 배터리를 보다 안정적이고 낮은 가격에 생산할 수 있도록 해주는 CNT도전재 부분이 부각을 받으며 2020년 3월을 저점으로 2023년 7월 28일까지 지속 우상향하며 약 30배 정도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2023년 말부터 테슬라 등 전기차 기업, 에코프로비엠 등의 소재 기업들의 실적이 좋지 못하였고 EV보급률이 생각했던 것보다 빠르지 않아 실망감에 관련 섹터의 기업들의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당사도 조정을 피하지 못하고 있으며 2024년 3월 20일 기준 139,400원의 주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향후 전기차 시장이 회복되고 있다는 신호가 보여야 회복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 관련 소식을 귀 기울여 볼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

이상으로 CNT도전재 분야 선두인 나노신소재의 기업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전기차 보급률이 하루빨리 회복되길 기대해 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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